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국순당 콜라보 막걸리 미국서 인기, '칠성막사'로 3번째 완판 도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03-03 15:07: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순당이 한정판 막걸리 '국순당 칠성막사'를 미국에 수출한다. 

국순당은 3일 롯데칠성음료와 협력해 제작한 국순당 칠성막사를 미국에 수출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순당 콜라보 막걸리 미국서 인기, '칠성막사'로 3번째 완판 도전
▲ 국순당과 롯데칠성음료의 협업제품 국순당 칠성막사가 미국에 수출된다. <국순당>

앞서 국순당은 또 다른 콜라보 제품인 '국순당 죠리퐁당'과 '국순당 바밤바밤'를 미국시장에 선보여 완판한 적이 있다. 이번이 3번째 제품이다. 

미국 수출용 국순당 칠성막사는 국내 시판 제품과 동일한 막걸리다. 

이는 막걸리와 사이다의 조합으로 이중발효 기술의 국순당 막걸리에 청량한 맛의 칠성사이다를 더했다. 

디자인도 국내 시판용 제품과 동일하게 한글 표기 등을 살려 미국 소비자도 한국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국순당은 이번 제품 수출이 우리나라 전통 막걸리를 미국에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기존에 수출했던 막걸리 콜라보 제품이 미국에서 인기를 끌어 이번에는 칠성사이다에 막걸리를 타서 즐기던 '막사'를 제품화한 국순당 칠성막사를 수출하게 됐다"며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의 새롭고 다양한 맛을 세계 시장에 계속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경기ᐧ환율 우려에 12월 소비자심리 다시 위축, 1년 만에 최대 폭 하락
iM증권 "디어유 2026년 이윤 개선 본격화, 중국 시장 확장성에 집중"
비트코인 1억3041만 원대 상승, 전문가 "2026년 최고 성과 내는 자산 될 것"
대신증권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성장세 지속, 라네즈와 에스트라 안착 효과"
[채널Who] 삼성SDI 실적 부진에도 대표 최주선이 이재용 신임받는 이유, '기술 주..
[채널Who] CJCGV 다시 관객 불러들일 수 있을까, 정종민 극장의 위기 어떻게 돌..
엔켐 중국 CATL에 1조5천억 규모 전해액 공급계약 체결, 연매출 4배 규모
SK하이닉스 곽노정·한화에어로 손재일, 이코노미스트 '올해의 CEO' 후보
삼성전자 '엑시노스 모뎀 5410' 공개, 발열 분산 위해 외장형 채택
[오늘의 주목주] '신안우이 해상풍력' 한화오션 주가 12%대 급등, 코스닥 에임드바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