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현대차증권 "한미반도체 챗GPT 성장에 수혜, 반도체 결합장비 수요 증가"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3-02-27 08:26: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미반도체가 챗GPT의 성장에 따른 인공지능 시장 전반의 훈풍에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7일 “올해 반도체 업계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것은 챗GPT다”며 “이를 구현하기 위한 반도체 장비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한미반도체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 "한미반도체 챗GPT 성장에 수혜, 반도체 결합장비 수요 증가"
▲ 한미반도체가 인공지능 시장 성장에 따라 반도체 결합장비 수요가 늘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다.

한미반도체는 인공지능 연산에 필수로 들어가는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에 동반하는 광대역폭메모리(HBM) 결합장비를 제조하는 회사다.

광대역폭메모리는 D램을 여러 층으로 쌓아올린 형태로 구현돼 인공지능처럼 수많은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분야에서 활용된다.

곽 연구원은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해 HBM 반도체의 쓰임이 늘어날 것이다”며 “한미반도체의 반도체 결합장치 TSV-TC 본더와 같은 고성능 장비가 많이 필요할 것이다”고 말했다.

곽 연구원은 “그래픽처리장치 기업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젠슨 황은 최근 챗GPT를 놓고 인공지능의 아이폰이라고 언급할 정도로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며 “한미반도체의 중장기적 성장 가능성은 확고하다”고 덧붙였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흥국증권 "현대지에프홀딩스 목표주가 상향, 주주환원 강화 지속될 것"
기업회생절차 동성제약 존립 장담 어려워, 이양구 나원균 임시주총 표대결도 끝 아니다
동성제약 퇴진 이양구 돌연 경영권 분쟁 미스터리, 조카 대신 아들 경영권 승계 계획이었나
[씨저널] 동성제약 대표 20년 이양구 돌연 사임 미스터리, 불법 리베이트 재판 회피책..
[씨저널] "AI 대전환은 KB금융에게 새로운 기회", 양종희 AI 인프라 구축 노력의..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