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백화점 세계 여성의날 맞아 '리조이스' 캠페인, 전시와 특강 마련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2-23 09:05: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백화점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을 테마로 한 전시와 특강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3월8일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을 테마로 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세계 여성의날 맞아 '리조이스' 캠페인, 전시와 특강 마련
▲ 롯데백화점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을 테마로 한 전시와 특강을 연다. 롯데갤러리가 '미술과 여성, 빛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마련한 임미량 작가의 전시 '컬러스 오브 더 윈드(Colors of the Wind)' 작품 중 하나.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여성의 자존감과 꿈, 도전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2017년 리조이스라는 이름의 ESG캠페인을 시작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여성의 우울증이 사회적 문제라는 인식에서 선보인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를 비롯해 전국 사회 복지관과 연계해 저소득층의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마음돌봄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올해는 롯데갤러리에서 '미술과 여성, 빛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전시를 연다.

서울 잠실점 롯데갤러리에서는 2월24일부터 4월23일까지 임미량 작가의 '컬러스 오브 더 윈드(Colors of the Wind)' 전시를 진행한다.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는 3월3일부터 5월31일까지 이예림, 이원숙, 정다운 등 여성작가 3명의 전시 '베터 투게더(Better Together)'를 연다. 같은 기간 잠실 에비뉴엘점에서는 배달래 작가의 전시 '라이프 인 풀 블룸(Life In Full Bloom)'이 선보인다.

경기 동탄점과 인천점에서도 여성작가의 전시가 진행된다.

이밖에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 캠페인의 자문위원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남욱 원장의 일일 특강도 마련했다. 3월9일 오후 7시 서울 잠실 아트홀에서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자존감과 꿈, 도전'을 테마로 강연이 진행된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호반그룹 보유하던 LS 지분 일부 매각, "투자 목적 따른 매매"
현대건설, 가덕도신공항 공사 조건 변경에도 "다시 참여할 계획 없어"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내년 비만 약으로 기업가치 재평가 가능, 올해는 매출 감소 예상"
농심 새 대표 조용철 삼성물산 출신 해외영업 전문가, 글로벌 공략 본격화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 5년 누적 71억 보, 이산화탄소 1206톤 절감 효과
순직 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한투운용 ETF본부장 남용수 "AI 투자 지금이 최적 타이밍, 영향력 더 커질 것"
수자원공사 제주도와 그린수소 활성화 업무협약, 탄소중립 실현 박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