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CC가 주요 제품 개발과 홍보에 직접 참여할 ‘프로슈머’ 모집을 진행한다.
프로슈머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다. 회사의 제품 개발, 홍보 등에 직접적,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 KCC가 주요 제품 개발과 홍보에 직접 참여할 ‘프로슈머’ 모집을 진행한다. < KCC > |
KCC는 3월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KCC 주요 제품인 페인트, 창호 등 개발과 SNS 홍보활동 등에 참여할 프로슈머 지원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슈머는 모두 15명으로 인테리어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25~50세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가운데 최소 1개 이상의 소셜미디어 채널 활동을 활발하게 해야 한다. 한 달에 2번 이상 오프라인 활동도 가능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프로슈머는 2023년 12월까지 활동하며 KCC 하이엔드 창호 제품 ‘클렌체’와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등 주요 제품 개발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관련 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 페인트와 창호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 전반에 관한 강좌 수강과 체험을 바탕으로 제품 홍보활동도 펼치게 된다.
KCC는 프로슈머들에 활동성과에 따른 활동비를 포함 다양한 선물과 행사참여 기회 등을 제공한다.
KCC는 최근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하고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KCC는 유튜브채널 ‘KCC TV’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등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2023년 토끼의 해를 맞아 서초동 사옥에 ‘숲으로 간 마시마로’를 주제로 한 캐릭터 협업 전시도 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KCC는 올해 마시마로 등 캐릭터 협업 마케팅과 프로슈머 마케팅을 두 축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기업 이미지 제고는 물론 영업활동 지원에도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