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쌍용자동차가 내수와 수출 판매 상승세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이 2021년과 비교해 대폭 줄었다.
쌍용차는 2022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 4233억 원, 영업손실 1120억 원을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과 비교해 매출은 40.9% 늘었고, 영업손실은 57.1% 감소했다.
▲ 쌍용자동차가 내수와 수출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영업손실이 2021년보다 절반 넘게 줄었다. |
순손실은 601억 원을 거둬 1년 전보다 77.4% 감소했다.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기업회생절차 돌입 이전인 2018년 이후 최저 수준이다.
연간 판매량은 1년 전보다 34.9% 증가한 11만3960대를 기록했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상품성 개선 모델과 신차 토레스의 판매 상승세에 힘입어 2021년 1분기 이후 8개 분기(2년)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쌍용차는 내수와 수출 등 전반적인 판매 상승세와 함께 자체 노력을 통한 비용절감 효과 등에 힘입어 2021년보다 손실규모를 큰 폭으로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지난해 4분기 KG그룹의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며 분기 최대 판매와 함께 매출 1조를 돌파하는 등 판매 상승세와 비용절감 효과 등으로 손실이 2021년보다 크게 줄었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