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3-02-20 15:46:1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네오위즈의 야심작인 콘솔 게임 'P의 거짓'이 8월에 찾아온다.
네오위즈는 20일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P의 거짓' 출시를 8월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 네오위즈의 야심작 ‘P의 거짓’ 출시일이 8월로 확정됐다. <네오위즈 공식유튜브>
미국 게임 웹진 IGN이 주최한 'IGN 팬페스트 2023'에 참가 중인 네오위즈는 새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 마지막에 'AGUST 2023'이라는 글자를 새겼다.
P의 거짓은 19세기 말을 배경으로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극으로 각색한 내용이 펼쳐진다. P의 거짓 주인공 피노키오는 인간이 되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과정에서 여러 모험을 겪는다.
P의 거짓은 지난해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린 유럽 최대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2'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게임스컴 어워즈는 플랫폼과 장르를 구분해 20개 부문에서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P의 거짓은 게임스컴 어워즈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비롯해 '최고의 액션 어드벤쳐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부문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게임이 게임스컴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은 P의 거짓이 처음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의 통화에서 "8월 출시를 확정지은 것은 맞지만 정확한 출시일이나 사전예약 시작일은 정해지지 않았다"며 "콘솔 게임의 경우 출시 한참 전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안에 사전예약에 들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장테스트 계획에 관해서는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드 리버티(TL)'가 21일부터 22일까지 현장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P의 거짓은 현장테스트 계획이 없다"며 "다만 포커스그룹 테스트(게임의 콘텐츠를 실험하는 전문적인 소수 그룹 테스트)는 예정돼 있다"고 덧붙였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