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2023-02-20 11:41:43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bhc치킨이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bhc치킨을 운영하는 bhc그룹은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LA)에 bhc치킨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개장했다고 20일 밝혔다.
▲ bhc치킨을 운영하는 bhc그룹은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 bhc치킨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LA 파머스 마켓점.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시작된 전통 시장으로 관광객은 물론 LA 시민들도 즐겨 찾아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이다.
bhc그룹은 "LA 파머스 마켓점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로서 bhc치킨이 직접 운영한다"며 "향후 미국 소비자 입맛 공략과 미국 내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베드 매장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bhc그룹은 bhc치킨 북미 1호점 개장을 계기로 해외 진출을 활발히 전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올해 상반기 안에 싱가포르에 bhc치킨 첫 매장을 오픈할 것으로 예정됐고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동남아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입지 선정과 오픈까지 약 1년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공을 들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며 "앞으로 미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여 미국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