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건설

삼성물산 사우디에 모듈러 제작시설 설립 추진, 원희룡 원팀코리아 성과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3-01-25 11:35: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물산이 사우디아라비아에 모듈러 제작시설 설립을 추진한다.

국토교통부는 원희룡 장관이 24일 야시르 빈 오스만 알-루마이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총재와 면담에서 삼성물산과 사우디 국부펀드(PIF)의 모듈러 협력 관련 상세 업무협약(MOU)를 이끌어냈다고 이날 밝혔다.
 
삼성물산 사우디에 모듈러 제작시설 설립 추진,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2161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원희룡</a> 원팀코리아 성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4일 야시르 빈 오스만 알-루마이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총재와 면담에서 삼성물산과 사우디 국부펀드(PIF)의 모듈러 협력 관련 상세 업무협약(MOU)를 이끌어냈다고 국토부가 밝혔다. 사진은 원희룡 장관. <연합뉴스>

원 장관은 이번 면담에서 모듈러공법의 신속성, 친환경성, 안전성 등을 직접 설명하며 사우디에 모듈러 제작시설에 적극적 투자 확대를 요청했다.

삼성물산은 앞서 2022년 11월 한국-사우디 투자포럼에서 사우디 국부펀드와 모듈러분야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토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성물산의 모듈러 제작시설을 사우디에 설립, 운영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한국기업과 사우디 국부펀드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체화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한국기업들이 모듈러분야에서 사우디의 네옴시티 등 중동지역 메카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사우디 도시농촌주택부가 주최한 도시투자포럼 개막식에서 ‘스마트시티 정책 및 한국-사우디 협력현황’을 주제로 기조발제도 했다. 원 장관은 이 자리에서 기후변화위기 대응방법으로 스마트시티를 제시했다.

국토부는 사우디 도시농촌주택부와 ‘스마트시티 협력실행프로그램’도 체결했다. 

국토부와 사우디 도시농촌주택부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연 2회 서울과 리야드에서 공동실무회의를 열고 스마트시티 솔루션 박람회도 번갈아 개최하기로 했다.

원 장관은 “한국기업들은 그린수소 생산, 키디야 개발협력, 주택단지 및 도시개발사업에서 사우디 국부펀드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풍부한 도시개발 경험과 ICT기술을 보유한 한국기업들이 국부펀드가 진행하는 홍해, 키디야사업 등에 참여해 사우디 ‘비전 2030’ 실현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24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원팀코리아 인프라 협력 대표단을 이끌고 사우디와 이라크, 카타르 등 중동 3개 국가를 방문해 한국기업의 수주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이매리공익신고제보자
삼성방통위 검찰조사꼬소하다.연세대언홍원최고위35기
망해라. 너네들이익만위했지? 삼성이재용형사재판과도
회사문제라고 계속 얘기하라고하셨다. 피해자엄벌탄원서
세번제출했다. 메디트가 짱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임금손실먼저다. 김만배이승기이예람중사사건이다 .
책임회피하는거지. 엄벌받아라. 삼성이재용측연세대비리
기자변호사수람망해라. 강상현연세대교수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했냐

   (2023-01-25 12:3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