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여행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G마켓은 5일 여행 카테고리에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G마켓이 5일 여행 카테고리에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마켓> |
우선 G마켓 앱(애플리케이션)에서 통합검색을 할 때 호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뿐 아니라 해외호텔 검색 기능까지 나오도록 만들었다. 판매하는 호텔 상품 수도 기존 10만 개에서 50만 개 이상으로 5배 넘게 늘렸다.
호텔 검색 필터를 최대 14개까지 설정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도 이번 서비스의 특징이다.
원하는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지도로 보기' 기능을 통해 검색 후 나열되는 다양한 호텔의 위치와 가격대를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검색한 호텔의 여러 이미지와 객실 상세 정보도 한 페이지에서 보여준다. 기존에 호텔 외관 이미지만 보여주고 객실 정보는 추가 페이지로 안내했던 점을 개선했다.
결제 단계도 간소화했으며 결제한 호텔 인근에 공항이 있으면 호텔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항공권 검색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G마켓은 "해외여행 준비의 필수 단계인 숙소 예약을 돕는 호텔 검색부터 결제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 고도화로 해외여행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