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대학생 싱크탱크 'ZRT' 1기 운영, 마케팅 아이디어 만들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12-28 10:43: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는다.
 
롯데마트는 28일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인 ‘ZRT’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대학생 싱크탱크 'ZRT' 1기 운영, 마케팅 아이디어 만들어
▲ 롯데마트가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1기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22일 열린 ZRT 1기 발대식에서 단원이 발언하는 모습. <롯데쇼핑>

이 프로그램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중반에 태어난 세대를 일컫는 Z세대의 소비 행태에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마트 MZ세대 사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프로젝트팀 ‘관심급구 프로젝트’의 4번째 활동이기도 하다.

롯데마트는 “‘Z세대의 마음은 Z세대가 가장 잘 안다는 판단 아래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 대학생들과 ‘관심급구 프로젝트’가 한 팀을 이루어 향후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미래 마케팅 전략을 논의할 것이다”고 말했다. 

ZRT 1기는 20대 대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2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3개월 동안 롯데마트 실무자들이 일하는 공간에 매주 1회씩 방문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산한다.

이들의 주된 목표는 롯데마트가 10월 새롭게 선보인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와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RE:EARTH)’ 등 롯데마트의 5가지 브랜드를 Z세대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방안을 개발하는 것이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