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D2SF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에 투자, 100번째 대상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2-12-22 12:13: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D2SF가 수면품질 측정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네이버는 산하 조직인 네이버D2SF가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에 신규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D2SF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에 투자, 100번째 대상
▲ 네이버 산하 조직 네이버D2SF가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에 신규투자했다. 프라나큐와 네이버D2SF 로고.

프라나큐는 수면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피부에 LED 빛을 비춰 혈류를 측정하는 기술을 활용해 △산소포화도 △심박변이도 △호흡기 관련 생체신호 등을 분석하는 기술이다.

프라나큐는 수면 센싱 알고리즘을 토대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제작할 계획을 갖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이전처럼 수면품질 측정을 위해 병원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지게 된다.

네이버D2SF는 프라나큐 신규 투자가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100번째 투자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모두 26건, 약 167억 원의 투자를 집행했다.

양상환 네이버D2SF 리더는 “2026년 글로벌 슬립테크 시장은 약 3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고 이는 2019년 대비 약 3배 규모다”며 “프라나큐는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팀으로 수면의 어려움을 겪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최신기사

NH농협캐피탈 장종환 신년사 "위기 선제 대응 중요" "업계 상위권 도약"
금감원장 이찬진 "금융지주 회장 연임에 차세대 리더십 '골동품' 된다"
비트코인 1억3423만 원대 상승, "가치저장 수단으로서 수요 증가" 분석도
신한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열어, 정상혁 "생산적금융 은행 본질적 사명"
기업은행 'CES 2026' 참가, 국내 은행권 유일 단독 부스 운영
[오늘의 주목주] '미국 SMR 기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10%대 상승, 코스닥 오름..
신협중앙회 김윤식, "연체율 4% 후반대까지 낮아져, '동심동덕'으로 진일보"
코스피 외국인 2조 순매수에 또 '사상 최고치' 4450선, 삼성전자 7%대 급등
[현장] "금융이 경제 최전선", 금융권 수장 '생산적금융' '포용금융' 한목소리
[단독] KT 사장 후보 박윤영, "MS와 AI 협력 큰 틀 유지, 자체 AI 사업으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