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맥도날드가 매장 방문객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한국맥도날드는 커피 제품군 '맥카페'의 2022년도 누적판매량이 4천만 잔을 넘어선 것을 기념해 19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매장 방문객에게 드립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커피 제품군 맥카페의 올해 누적판매량이 4천만 잔을 넘어선 것을 기념해 19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매장 방문객에게 드립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맥도날드 매장. |
한국맥도날드는 "맥카페를 사랑해주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분 좋은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무료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벤트가 열리는 시간대 전국 모든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제품 구매여부와 상관없이 드립커피(s 사이즈)를 받을 수 있다. 단 매장 당 300잔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맥카페는 2009년 국내에서 첫 선을 보였다.
맥카페는 아라비카 원두와 매일유업에서 공급받은 국내산 1A등급 원유로 만들어진다고 한국맥도날드는 설명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커피 제품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리기도 했다.
올해 상반기 맥카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이 14% 늘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맛있고 질 좋은 커피 메뉴를 다양하게 내놓겠다“며 ”이를 통해 고객 성원을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