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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장애 피해 10만5천 건 접수, 유료서비스 17% 무료서비스 15%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2-12-02 1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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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가 데이터센터 화재와 관련한 피해보상을 위해 두 번째 회의를 가졌다.

카카오는 1일 서비스 장애 피해보상을 위해 구성한 ‘1015 피해지원 협의체’의 2차 전체회의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 장애 피해 10만5천 건 접수, 유료서비스 17% 무료서비스 15%
▲ 카카오가 데이터센터 화재와 관련한 피해보상을 위해 두 번째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는 송지혜 카카오 수석부사장과 김기홍 소상공인연합회 감사,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 정지연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카카오는 회의에서 10월19일부터 11월6일까지 접수된 피해사례를 유형별로 분류해 공유했다.

접수된 10만5116건 가운데 카카오와 관련된 사례는 8만7198건(83.0%)이었으며 피해신고 주체는 일반이용자 89.6%, 소상공인 10.2%, 중대형기업 0.2%로 집계됐다.

유료서비스에 대한 피해접수 건수가 1만4918건(17.1%)이었으며 무료서비스 중 금전적 피해를 언급한 내용은 1만3198건(15.1%)이고 나머지 67.8%는 피해가 아닌 문의, 의견, 항의, 격려 등으로 분류됐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피해접수 사례에 대한 세부내용 파악과 함께 보상에 대한 대원칙 수립 논의가 진행됐다.

카카오는 협의체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의를 진행해 세분화된 지원기준 등을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임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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