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연말 인기 해외여행지 '일본', 지마켓 일본 항공권 판매 최대 4배 늘어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2-12-01 11:29: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연말 인기 해외여행지 '일본', 지마켓 일본 항공권 판매 최대 4배 늘어
▲ 지마켓이 10월28일부터 11월27일까지 한 달 동안 해외항공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해외항공권 판매가 가장 많이 늘어난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그림은 지마켓이 분석한 항공권 판매량 증가 순위. <지마켓>
[비즈니스포스트] 연말 시즌 인기 해외여행지로 ‘일본’이 떠올랐다. 

엔화 가치 하락(엔저) 영향으로 경제적 부담이 줄어든 데다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일본이 코로나19 엔데믹(방역 체계 전환) 이후 첫 해외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일 지마켓이 10월28일부터 11월27일까지 한 달 동안 해외항공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보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해외항공권 판매가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일본이었다. 

1위는 일본 오사카로 2019년보다 366% 늘었고 2위는 삿포로(305%)로 집계됐다. 

이어 후쿠오카(242%), 도쿄(210%), 오키나와(109%) 등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일본의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도시가 차지했다. 

이밖에 필리핀 보홀과 일본 나고야, 태국 치앙마이, 방콕, 몰디브로 떠나는 항공권 판매량도 많이 늘었다. 

일본이 여행지로 인기를 끄는 데는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고 엔저 현상이 맞물린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관광, 미식, 쇼핑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고 겨울에는 온천과 겨울레저까지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지마켓은 이같은 일본여행 인기에 힘입어 ‘일본여행 전용관’ 판매 상품을 강화했다. 

이주철 지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엔데믹 전환과 엔저 현상이 맞물리며 연말 시즌 일본 여행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유진투자 "두산퓨얼셀 수소 관련주로 성장, 세계 수소 생산 인프라 투자 시작"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