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2-11-22 09:04:3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한지 하루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동났다.
원소주를 판매하는 원스피리츠는 21일 0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원소주’와 증류식 소주 ‘원소주스피릿’ 등 다양한 선물세트로 구성된 원소주의 초도 물량 5만 병이 하루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소주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한지 하루만에 초도 물량 5만 병을 모두 소진했다. <원스피리츠>
카카오톡이 국내에 독보적인 이용자수를 보유한 데다 오프라인 채널과 비교해 구매가 편리한 점 등이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원소주는 그동안 팝업스토어나 편의점 GS25, 원스피리츠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됐지만 매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가 제한돼 구매하기 쉽지 않았다.
원스피리츠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새 유통채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와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인 이후 약 6개월 동안 100만 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하루 평균 판매량으로 약 6천 병 수준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원소주와 원소주스피릿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고 뿌듯하다”며 “빠른 시일에 더 많은 물량을 확보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원소주를 경험하고 우리 전통주를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스피리츠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채널 특성에 따라 주변에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 6종과 단품 구성을 선보였다.
구성은 △원 샷 세트(원소주스피릿 1병, 니트잔 2개) △원 더 락 세트(원소주스피릿 2병, 온더락잔 2개) △위 아 더 원 기프트 세트(원소주 2병, 온더락잔 2개) △원 바 칵테일 세트(원소주스피릿 1병, 시럽, 탄산수, 지거) △원 플러스 원 스피릿 세트(원소주스피릿 2병) △원 플러스 원 오리지널 세트(원소주 2병) 등이다.
원소주스피릿으로 구성된 세트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예약판매로 전환되며 24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