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2022-10-31 10:48:00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그룹의 통합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출시 12주년을 맞았다.
CJ ONE 운영사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 서비스 출시 12주년을 맞아 11월15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CJ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출시 12주년을 맞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
CJ ONE은 2010년 첫 선을 보인 뒤로 △30여 개 CJ그룹 브랜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 제휴 등 문화 마케팅 △신규 기능 도입과 다양한 이벤트 등을 바탕으로 해마다 성장해 현재 28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CJ ONE의 회원 활동을 분석한 결과 월평균 300만 명의 회원이 CJ ONE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활성이용자 가운데 여성회원의 비율이 남성회원보다 4배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2030세대가 활성이용자의 60%를 차지했다. CJ ONE은 ‘카드꾸미기’ 이벤트, 활동 이력으로 배지를 수집하는 '뱃지ONE정대' 서비스 등 MZ세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CJ ONE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가운데 회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매일룰렛'이다. 매일룰렛은 룰렛을 돌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밖에 CJ올리브영, CGV, CJ푸드빌(뚜레쥬르, VIPS 등)에서 CJ ONE 브랜드별 사용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높게 나타났다.
CJ ONE은 출시 12주년을 기념해 11월15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 '혜택 무슨12야'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앱에서 CJ ONE 관련 OX퀴즈가 매일 출제된다. 퀴즈를 맞힌 참여자에게 2포인트, 12포인트, 120포인트, 1200포인트 가운데 하나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인기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오늘의 래플'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CJ ONE 애플리케이션에서 △아이폰 14 PRO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 △CJ기프트카드 100만 원 권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당첨자는 해당 상품을 CJ ONE 12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다.
12주년 기념 특별 선물로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골프 관련 상품(골프공, 볼마커, 네임택)도 지급한다.
CJ ONE 마케팅 담당자는 "앞으로도 CJ ONE은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와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