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가상화폐 4대 거래소, 위메이드 '위믹스'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2-10-27 20:14: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의 가상화폐 ‘위믹스’가 국내 주요 가상화폐거래소에서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됐다.

업비트는 27일 "위믹스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닥사)에 의해 유의종목으로 지정됐다"고 공지했다.
 
가상화폐 4대 거래소, 위메이드 '위믹스'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
▲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은 27일 ‘위믹스’를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위믹스는 유통량 계획 정보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업비트에 따르면 닥사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자들에게 부정확한 유통량 정보를 적시에 명확하게 제공하지도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빗썸, 코인원, 코빗도 이날 위믹스를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공지했다. 고팍스는 닥사 회원사지만 위믹스를 상장하지 않았다.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되면 해당 거래소로 위믹스 이전이 중단된다. 거래소 내에서 위믹스를 사고팔 수는 있지만 다른 거래소 지갑에 보유하고 있던 위믹스를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으로 이전하는 것은 막힌다.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루빈' 시리즈 HBM4 역할 강조, "블랙웰 대비 메모리 대역폭 3배"
미국 기업들 지난달 데이터센터용 전력에 수십억 달러 써, 전기료 급등 원인
신한금융 경찰청과 금융범죄 예방 유공자 포상, 진옥동 "사회적 책임 실천"
비트코인 1억3561만 원대 횡보, 전문가 "1월 말까지 사상 최고치 경신 가능"
한화시스템 작년 필리조선소 손실에 실적 '주춤', 손재일 올해 천궁Ⅱ·K2 수출 확대에..
강원랜드 리더십 공백 장기화, 'K-히트 마스터플랜' 초반 동력 약해져
통일교·신천지 정교유착 합수본 출범, 검·경 47명 규모에 남부지검장이 본부장 맡아
올해 CES 주인공은 '로보틱스', 증권가가 꼽는 국내 로봇주 원픽은 '현대차'
한화로보틱스 4년만에 적자 끊을지 주목, 우창표 공급처 확대와 통합 로봇 솔루션으로 실..
은값 상승으로 태양광 업체 '직격타', 중국 제조사들 다른 소재로 대체 서둘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