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오른쪽)과 김상선 올드페리도넛 대표이사가 18일 서울 신사동 올드페리도넛 가로수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GS리테일 > |
[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서울 3대 도넛’으로 유명한 올드페리도넛과 손잡고 편의점 GS25에 협업 상품을 내놓는다.
GS리테일은 16일 서울 신사동에 있는 올드페리도넛 가로수길점에서 올드페리도넛과 ‘차별화 상품 개발 및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과 김상선 올드페리도넛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올드페리도넛은 2016년 선보인 도넛 전문 브랜드다.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핫한 브랜드’로 주목받았다.
노티드도넛, 랜디스도넛 등과 함께 서울 3대 도넛 맛집으로 거론된다.
GS리테일과 올드페리도넛은 앞으로 △고유 브랜드를 활용한 대표 상품 개발 △상품 및 브랜드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프로모션 전개 △신규 카테고리 개발 등을 중심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GS리테일과 올드페리도넛은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6개월 전부터 사전 협력을 통해 신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를 통해 편의점 GS25에 첫 번째 협업 상품인 ‘보스톤크림바(아이스크림)’가 12일 출시됐으며 올드페리도넛의 베스트플레이버를 오마주한 ‘피넛버터오믈렛’과 ‘버터피스타치오케익’ 등 디저트 2종을 20일 추가로 출시한다.
GS리테일은 그동안 힙(HIP, 유행에 밝은)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운타우너, 노티드, 카멜커피, 슈퍼말차 등 여러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들을 출시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