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서핑 스쿠버다이빙 매출 꾸준히 늘어, KB국민카드 해양스포츠 업종 분석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2-10-17 18:00: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카드가 서핑, 스쿠버다이빙, 요트 등 해양스포츠 업종의 최근 4년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했다

17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해양스포츠 업종의 매출은 2019년을 기준으로 2020년 25%, 2021년 90%, 2022년 140%로 매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핑 스쿠버다이빙 매출 꾸준히 늘어, KB국민카드 해양스포츠 업종 분석
▲ 17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해양스포츠 업종의 매출은 2019년을 기준으로 2020년 25%, 2021년 90%, 2022년 140%로 매년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절별로 보면 전체 해양스포츠 업종의 연간 매출 가운데 67%가 여름부터 해수온도가 높은 가을까지(7~11월)에 발생했다.

서핑의 매출은 여름철(7~8월)이 48%를 차지해 가장 높았고 스쿠버다이빙 매출은 가을철(9~11월)에 31%가 발생해 가장 높았다.

지역별로는 서귀포와 양양의 2022년 해양스포츠 업종 매출이 2019년 대비 각각 319%, 316% 증가했다.

전체 해양스포츠 매출에서 강원도는 서핑이 65%를 차지했고 제주도는 스쿠버다이빙과 요트가 각각 34%, 27%를 차지했다.

주중과 주말 매출을 비교해보면 내륙에서 접근이 수월한 동해안 지역은 주말 매출 비중이 52%~57%로 주중보다 높았다. 반면 제주도는 주중 매출 비중이 59%로 주말 매출보다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보면 20대의 2022년 해양스포츠 매출은 2019년 대비 400% 급증해 증가 폭이 가장 컸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코로나19로 소비가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해양 레저 스포츠 산업이크게 성장했다”며 “향후에도 레저 스포츠 산업 관련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위해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