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케이뱅크가 고객 수 800만 명을 넘어섰다.
케이뱅크는 2022년 9월 말을 기준으로 고객 수가 801만 명이 됐다고 4일 밝혔다.
▲ 케이뱅크는 2022년 9월 말을 기준으로 고객 수가 801만 명이 됐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케이뱅크 사옥 앞. |
케이뱅크는 2017년 4월 출범해 2019년 4월 고객 100만 명을 넘어섰고 2021년 2월 300만 명, 같은 해 5월 500만 명을 돌파했다.
케이뱅크는 800만 고객 돌파를 2021년 12월 700만 고객을 달성한 지 9개월 만에 달성했다.
케이뱅크는 외형 성장이 고객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2022년 2분기 말 12조1800억 원이던 케이뱅크의 수신잔액은 3분기 말에는 13조4900억 원으로 늘었다.
여신잔액은 올해 2분기 말 8조7300억 원에서 3분기 말 9조7800억 원으로 증가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인터넷은행의 설립 취지인 포용과 혁신금융 실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고객 수 800만 명을 달성하게 됐다”며 “상품 경쟁력 강화와 신상품 출시, 제휴 및 앱 편의성 확대로 4분기에도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