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적인 미식행사에 참가해 프리미엄 가전브랜드 홍보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행사에 참가해 한국 유명 셰프들을 지원하고 행사에 참가한 셰프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홍보했다고 1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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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1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사전행사인 Korea NYC 갈라디너 참석자들이 '삼성 패밀리허브'와 관련 레시피를 살펴보고 있다. |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은 2002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세계 미식 트랜드를 선도하는 ‘셰프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이라고 일컬어진다.
올해는 특히 본 행사에 앞서 9일(현지시간)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한국의 독창적 식문화를 알리는 '코리아 엔와이씨 디너(Korea NYC Dinners)'라는 행사가 처음으로 열린다.
강민구, 유현수, 임정식, 장진모 , 최현석씨 등 한국의 유명 셰프 5인이 이 행사에서 발효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갈라 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식 전문가와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행사에 최첨단 사물인터넷(IoT) 냉장고 '패밀리 허브' 체험공간을 마련해 제품을 알리고 있다.
현지에서 기존 냉장고에 더해 식품관리기능과 레시피 앱 등이 탑재돼 제품 활용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미셸 트로와그로와 다니엘 블뤼 등 세계적 미슐랭 스타 셰프들의 레시피 콘텐츠를 공유 받을 수 있는 '클럽 드 셰프 앱'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패밀리 허브 소비자들을 위해 레세피를 지속 업데이트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