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정관장의 ‘홍삼정에브리타임’의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넘어섰다.
KGC인삼공사는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스틱형 제품 홍삼정에브리타임이 2012년 9월에 출시된 뒤 누적 매출 1조2천억 원, 누적 판매량 4억 포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 KGC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2012년 출시한 홍삼정에브리타임이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지난달 정관장이 출시한 '홍삼정에브리타임 찰칵에디션' |
홍삼정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만든 제품으로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최초의 제품이다.
2013년 90억 원이었던 홍삼정에브리타임의 매출은 2015년 480억 원, 2016년 1천억 원, 2021년 1700억 원으로 확대됐다.
KGC인삼공사는 “젊을 때부터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맞아 떨어지면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며 “실제로 홍삼정에브리타임 출시 이후 2030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은 2012년 5% 수준에서 최근 15%대까지 올랐다”고 설명했다.
홍삼정에브리타임은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정에브리타임의 2021년도 해외수출 실적은 2020년보다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지역에서는 정관장 제품 가운데 매출 1위를 기록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정에브리타임의 제품군을 확대해왔다.
쓴맛을 완화한 '홍삼정에브리타임밸런스', 고급 라인으로 지삼(地蔘)을 함유한 '홍삼정에브리타임리미티드'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에브리타임 기획에디션도 해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아날로그 감성의 필름카메라를 굿즈로 제공하는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을 출시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