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실적이 1년 전보다 개선됐지만 직전 분기보다는 부진했다.
지난해 말 출시한 '리니지W' 선전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는데 2분기에 숨고르기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1년 전보다 낫지만 직전분기보다는 못한 실적을 거뒀다. |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293억 원, 영업이익 1230억 원, 순이익 1187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9%, 순이익은 26% 증가했다.
다만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50%, 순이익은 29% 감소했다.
2분기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한국 4088억 원, 아시아 1446억 원, 북미유럽 399억 원 등이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의 2분기 매출은 4752억 원으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35% 늘었지만 올해 1분기보다는 26%가 감소했다.
2분기 게임별 매출은 '리니지W' 2236억 원, '리니지M' 1412억 원, '리니지2M' 962억 원, '블레이드&소울2' 142억 원 등이다.
'리니지W'의 매출은 1분기보다 1500억 원 가량 줄었고 '리니지2'의 매출도 1분기보다 300억 원 빠졌다. 다만 '리니지M'의 매출은 1분기보다 250억 원 늘어났다.
2분기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959억 원으로 집계됐다.
게임별로는 '길드워2' 272억 원, '리니지' 257억 원, '리니지2' 226억 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소울' 61억 원 등의 매출을 거뒀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리니지M의 2분기 매출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1분기보다 22% 증가했다"며 "길드워2 매출은 올해 2월 출시한 3번째 확장팩의 영향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앤리버티(TL)', 배틀로얄 '프로젝트R', 인터렉티브무비 '프로젝트M',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블레이드앤소울S(BSS)'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 중이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