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PC삼립이 베이커리와 식품(푸드), 유통 등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거뒀다.
SPC삼립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149억 원, 영업이익 235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4.0%, 영업이익은 61.5% 늘어난 것이다.
▲ SPC삼립이 올해 2분기 베이커리, 식품(푸드), 유통 등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분기기준 최대실적을 거뒀다. SPC삼립이 운영하고 있는 가평휴게소에 조성된 삼립하우스 매장 모습. |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베이커리부문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7% 성장한 2040억 원, 푸드부문은 17% 증가한 2007억 원, 유통부문은 30% 늘어난 4772억 원을 거뒀다.
휴게소사업도 흑자로 돌아섰다. SPC삼립의 휴게소사업부문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 늘어나고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
해외수출사업도 성장세를 보였다. SPC삼립의 해외수출사업 2분기 매출은 1년 전보다 30% 성장했다. 특히 최대 수출국가인 미국 매출은 60%까지 늘었다.
SPC삼립 관계자는 "견조한 베이커리와 푸드 실적을 바탕으로 유통사업부문의 매출과 수익성이 함께 성장하면서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휴게소 및 식자재 유통사업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