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한국제약협회 이사장 지낸 안국약품 명예회장 어준선 별세, 향년 85세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2-08-04 15:10: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안국약품을 이끌어 온 어준선 명예회장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85세.

안국약품 어 명예회장이 숙환으로 별세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제약협회 이사장 지낸 안국약품 명예회장 어준선 별세, 향년 85세
▲ 어준선 안국약품 명예회장이 별세했다. 향년 85세. 

어 명예회장은 1937년 충북 보은에서 태어나 대전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경제학과를 나왔다. 

1969년 안국약품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경영을 시작했다. 기침약 ‘트수코친’, 눈영양제 ‘토비콤’ 등을 개발해 선보였다. 

15대 국회의원을 지내는 한편 한국제약협회 이사장으로 일하며 경기도 향남 지역 제약공단 조성 등 여러 업적을 남겼다. 국민 건강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기도 했다.

장남 어진 부회장과 함께 안국약품 공동대표를 역임하다 올해 3월 전문경영인인 원덕권 총괄사장에게 대표를 넘겨줬다. 어 명예회장은 당시 노령으로 퇴진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 명예회장의 유족으로는 부인 임영균씨와 아들 어진 부회장·어광 안국건강 대표, 딸 어연진씨·어명진씨·어예진 해담경제연구소장 등이 있다.

빈소는 삼성의료원 장례식장 17호다. 발인은 6일 오전 6시30분에 치러지며 장지는 충북 보은군 탄부면 매화리 선영이다.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평가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여론조사꽃] 이재명의 부동산 해결, '가능' 52.9% vs '불가능' 43.2%,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