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콘텐츠 블록체인기업 카우라가 보이그룹 '에이티즈'의 팬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우라는 팬덤 플랫폼 '카우라월드'에서 보이그룹 에이티즈의 디지털 포토카드 꾸미기 서비스 및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포토카드 제공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 K-콘텐츠 블록체인기업 카우라가 보이그룹 '에이티즈'의 팬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에이티즈는 2018년 10월 데뷔한 KQ엔터테인먼트 소속의 8인조 보이그룹이다.
카우라는 에이티즈가 지난달 29일 발매한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1: 무브먼트(THE WORLD EP.1: MOVEMENT)'의 디지털 및 대체불가토큰 에디션 ‘에이티즈X카우라월드'를 공개했다.
카우라는 에이티즈X카우라월드를 구매하는 팬에게 에이티즈의 디지털 포토카드를 선물로 제공한다.
팬은 카우라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포토카드에 에이티즈의 멤버가 직접 그린 그림과 손글씨 등을 새길 수 있다.
제작된 포토카드는 블록체인 기술로 소유이력을 증명할 수 있다. 탄소중립 블록체인 ‘솔라나’를 기반으로 발행되는 디지털 포토카드의 발행 비용은 카우라가 부담한다.
에이티즈X카우라월드를 구매한 팬은 QR코드를 통해 카우라월드의 멤버로 가입할 수 있다.
카우라월드에 가입한 팬에게는 에이티즈의 특전 영상, 미공개 영상 등이 제공된다.
강재호 카우라 대표는 “해외의 에이티즈 팬인 ‘에이티니’들이 언제 어디서나 에이티즈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