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MZ세대를 겨냥해 게임과 쇼핑 요소를 접목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SSG닷컴이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한 ‘메타버쓱 오픈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 SSG닷컴이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한 ‘메타버쓱 오픈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
메타버쓱 오픈런은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 인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서비스다.
SSG닷컴은 오프라인에서 한정판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 오픈과 동시에 달려가는 '오픈런'을 온라인에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7일까지 고객들이 메타버스 쇼핑 환경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메타버쓱 오픈런 사전 오픈 기간을 운영한다. 누구나 접속 가능하며 오픈런 예행 연습도 가능하다.
8일부터 10일까지는 삼성전자 갤럭시탭 S8,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SSG푸드마켓 한우 등 상품의 한정 수량에 대해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 특가로 판매한다.
이번 신규 서비스의 기획안은 올해 상반기 진행한 사내 아이디어 경연대회 ‘SSG 아이디어톤’에서 나왔다.
SSG닷컴 관계자는 "톡톡 튀는 직원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