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포스코건설이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를 선보였다.
포스코건설은 철저한 고객중심의 맞춤형 설계, 특별한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 특히 공간배치와 디자인 면에서 다른 아파트와 차별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을 세워 하이엔드 브랜드를 내놨다고 13일 밝혔다.
오티에르'는 프랑스어로 높은, 귀한, 고급을 뜻하는 HAUTE와 땅, 영역, 대지를 말하는 'TERRE'가 결합된 단어로 고귀한 사람들이 사는 특별한 곳을 의미힌다.
브랜드 로고는 '오티에르'의 'H'와 'A'를 조합해 문화와 품격 있는 삶을 누리던 중세 유럽 가문의 문장처럼 고급스럽게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오티에르의 핵심가치는 나만의 순간, 특별한 경험, 여유로운 공간, 주목받는 디자인이다.
포스코건설은 최고 품질 재재를 사용하고 한치의 오차 없는 정확한 시공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최고의 주거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더해 포스코건설의 환경친화적인 구조 설계와 소재 적용, 인프라 운영 등으로 입주민들이 자연과 공존하는 건강한 삶을 누리고 지구환경 보존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포스코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2019년 초반부터 사내 외 전문가들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해왔다.
▲ 포스코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 이미지. <포스코건설> |
포스코그룹사들의 기술 역량을 모두 모아 브랜드 4대 핵심가치를 개발하고 이를 실제 아파트에 적용하여 하이엔드를 가늠할 수 있는 구체적 구성요소를 완성했다.
포스코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 적용은 브랜드 적용 심의회의에서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하기로 했다. 브랜드 적용 이후에도 가치 유지를 위해 최초 적용된 기준들이 지속 관리되고 있는지도 엄격히 점검한다는 방침도 내놨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다른 하이엔드 브랜드와 차별화 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힘을 쏟았다“며 ”고객에게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주거공간과 서비스와 품격 높은 삶을 제공하고 주거 자체만으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