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수미씨와 개그맨 윤정수씨가 출연하는 티몬의 오리지널 웹예능 '찐최종.pptx'. <티몬> |
[비즈니스포스트] 티몬이 배우 김수미씨가 출연하는 웹예능을 공개하며 콘텐츠커머스(상품 판매와 콘텐츠를 결합한 것)를 강화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티몬은 11일 오리지널 웹예능 ‘찐최종.pptx’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찐최종.pptx’는 배우 김수미씨와 개그맨 윤정수씨가 티몬의 인턴 MD(상품기획자)가 돼 실제 업무를 체험하는 형식의 웹예능이다.
티몬 입점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상품 구성을 의논하고 가격을 협상하며 판매 홍보물까지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고 티몬은 설명했다.
티몬은 “회사 생활은 물론 MD 직무를 자세하게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직장인의 공감대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두 출연진은 티몬에서 사원증도 받는 등 실제 티몬의 직원이 돼 다양한 실무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11일 공개된 첫 화는 김수미씨와 윤정수씨의 첫 MD 체험기로 그려졌다. 하림을 방문해 판매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협상하는 모습이 담겼다.
‘찐최종.pptx’는 티몬과 배우 김수미씨의 식품 회사 ‘나팔꽃F&B’가 4월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협업을 거쳐 제작됐다. 앞으로 모두 8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티몬은 다양한 오리지널 웹예능을 선보이며 콘텐츠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
개그맨 정준하씨와 골든차일드 이장준씨가 진행한 웹예능 ‘광고천재씬드롬’은 시즌1과 시즌2가 연달아 선보였으며 게임전문 토크쇼 예능을 표방한 ‘게임부록’은 누적 조회수 2560만을 기록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