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정주원 SW사관학교 정글 코치, 이범규 스파르타코딩클럽 대표, 류석영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부장,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이 5일 크래프톤 정글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크래프톤> |
[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이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크래프톤은 만 22~32세의 지원자 중에서 개발자로의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약 60명을 모집해 교육하는 크래프톤 정글을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연간 최대 1천 명까지 개발자를 배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인재양성 규모를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크래프톤 정글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으로 산업계의 소프트웨어 인력 구인난 문제를 해소하고 동시에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크래프톤 정글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현재 운영 중인 비학위 과정 ‘SW사관학교 정글’과 비슷하게 운영된다. SW사관학교 정글은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이 지원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5일 한국과학기술원과 크래프톤 정글 운영을 위해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도 맺었다.
크래프톤은 SW사관학교 정글의 핵심가치를 프로그램에 반영하고 한국과학기술원은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세부적으로 5개월의 합숙 교육을 통한 몰입 경험,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SW사관학교 정글’이 추구하는 핵심철학과 전산학 핵심지식을 학습하는 커리큘럼이 적용된다.
류석영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부장은 “배움과 성장에 대한 열망을 가진 사람들에게 정글의 문은 열려 있다”며 “수준 높은 교육과정 개발 등 프로그램 전반에서 크래프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크래프톤 정글 원장에 김정한 크래프톤 공동 창업자를 선임했다.
크래프톤은 김정한 원장이 게임 개발자이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만큼 후학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IT기업들이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크래프톤 정글은 인재를 양성해 청년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상생 발전에서도 핵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