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케시그룹이 24일 '제2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웹케시그룹> |
[비즈니스포스트] B2B 핀테크 전문 그룹사 웹케시그룹이 미래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웹케시그룹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그룹 본사 ‘위홀’에서 제2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웹케시그룹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학업 성적 및 재능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해오고 있다.
2회째인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해보다 더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위해 전국 단위로 모집 범위를 넓히고 장학금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정병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 양승욱 전자신문 사장을 비롯해 지역 특성화고 학교장, 학부모 등이 참석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장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웹케시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특성화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30명에게 총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대구 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장학생 대표 고가인양은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웹케시그룹이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를 잊지 않고 꿈과 도전을 이어가 나중에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장학금 전달식 축사를 통해 "뛰어난 학생들이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꿈을 포기해선 안 된다"라며 "이들이 우리 사회와 국가에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웹케시그룹 또한 꾸준한 장학 사업과 함께 지역 경제 발전에 동행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