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투자한 솔리드파워, 연말까지 전고체배터리 시제품 공급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2-06-07 17:20: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이노베이션이 투자한 미국 전고체배터리 개발기업이 연말까지 시제품을 출시한다고 해외언론이 보도했다.

6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전고체배터리 개발기업 솔리드파워(Solid Power)의 최고경영자이자 공동설립자인 더그 캠벨은 BMW와 포드에 2022년 안으로 전고체배터리 시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생산라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투자한 솔리드파워, 연말까지 전고체배터리 시제품 공급
▲ 솔리드파워 로고.

캠벨 최고경영자는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솔리드파워가 22026년 전고체배터리 양산을 목표로 협력사를 찾고 있으며 유망한 협력사로 SK이노베이션을 언급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0월 솔리드파워에 3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공동으로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2022’에서 SK이노베이션과 솔리드파워는 기존 배터리보다 성능이 33% 향상된 전고체배터리 개발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전고체배터리는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배터리로 액체 전해질 배터리보다 화재위험이 낮고 용량을 더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꿈의 배터리’로 불린다.

솔리드파워는 황화물계 전고체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 전고체배터리는 고체 전해질 성분에 따라 황화물계와 고분자계로 나뉜다.

솔리드파워는 SK이노베이션, BMW, 포드 이외에도 현대차그룹 등의 투자를 유지하기도 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12·3 계엄 전 정상적 국무회의가 운영되지는 않았다"
'계엄 핵심' 김용현 극단적 선택 시도하다 저지 당해, 법무부 "건강 양호"
[11일 오!정말] 이재명 "탄핵으로 정치 불확실성 해소, 경제회복 전제조건"
인텔 CEO 사임 뒤 사업전망 '예측 불허', 제조업 중단하고 팹리스 전환 가능성
ETF사업 신발끈 고쳐매는 삼성자산운용, 김우석-박명제 체제로 다시 '굳건한 1위' 노린다
중국서 '수주 싹쓸이' HD현대중공업 선박엔진 사업 '훨훨', 이상균 친환경엔진으로 '..
코스피 저가 매수세에 이틀 연속 상승 2440선 위로, 코스닥도 2% 넘게 올라
유유제약 유원상 2년 만에 배당 재개하나, 허리띠 조른 성과로 수혜 가시화
시장조사업체 "삼성전자 3분기 세계 eSSD 매출 4.6조로 1위, SK하이닉스 2위"
국내외 게임 서비스 사업 확대하는 엔씨소프트 박병무, 외부 신작으로 흥행 성공할까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