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한탑 사조동아원 주가 장중 뛰어, 밀 공급 부족 이슈 다시 부각

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 2022-05-18 15:04: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탑과 사조동아원 등 제분기업 주가가 장 중반 급등하고 있다.

얼마 전 인도의 밀 수출금지 발표에 급등하던 한탑과 사조동아원에 다시금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탑 사조동아원 주가 장중 뛰어, 밀 공급 부족 이슈 다시 부각
▲ 한탑 로고.

18일 오후 3시1분 기준 한탑 주가는 전날보다 26.73%(810원) 뛴 384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사조동아원 주가는 전날보다 15.12%(325원) 상승한 2475원에 거래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16일(현지시각) 인도 정부의 밀 수출 금지로 항구에서 대기하다 수출길이 막힌 물량이 180만 톤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앞서 인도 대외무역총국(DGFT)은 13일 밤 성명을 내고 밀 수출 정책을 '자유'에서 '금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DGFT는 "밀의 국제 가격 상승으로 인도와 이웃 국가 및 기타 취약국의 식량안보가 위기에 처했다"며 밀 수출 금지 조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인도는 전세계 밀 생산량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도의 밀 수출 금지로 밀가루 가격이 폭등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16일 한탑과 사조동아원 주가는 상한가로 장을 마감한 바 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이날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밀 선물 가격은 장중 한때 부셸(약 25.4㎏)당 12.47달러로 5.9% 급등해 두달 만에 최고 가격을 기록했다. 진선희 기자

최신기사

미국 전력 수요 증가로 전력기기주 상승 기대, 하나증권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L..
비트코인 1억6186만 원대 상승, 미국 퇴직연금 계좌 가상화폐 투자 허용
'물가 우려' 뉴욕증시 M7 대부분 약세, 애플은 3%대 올라
NH투자 "KT&G 자사주 매입 시작, 실적 호조 속 국내 최고 수준 주주환원"
NH투자 "BGF리테일 성수기 시작, 소비쿠폰 덕에 하반기 반등 가능성 커"
메리츠증권 "펌텍코리아 역대 최고 분기 영업이익률 , 10월부터 4공장 가동"
iM증권 "LG화학 목표주가 상향, LG에너지솔루션 지분 활용 기대"
삼성물산 원전 시공에서 SMR 중심 EPC로 전환 중, 오세철 SMR 선도업체와 협력 구축
조원영 동덕여대 횡령 논란에도 총장에서 이사장으로, 회전문 자리 지키기 가능한 까닭
이승훈 세한대 총장은 오뚝이? '교비 횡령' 복권 뒤 복귀해 다시 등록금 빼돌리기 논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