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OK금융그룹 새로운 글씨체 '읏맨체' 공개, MZ세대 겨냥해 개발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2-05-16 16:33: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OK금융그룹이 젊은층을 겨냥한 새 글씨체를 선보이고 무료배포한다.

OK금융그룹은 공식서체인 ‘읏맨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OK금융그룹 새로운 글씨체 '읏맨체' 공개, MZ세대 겨냥해 개발
▲ OK금융그룹은 공식서체인 ‘읏맨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 OK금융그룹 >

앞서 OK금융그룹은 15일 세종대왕 탄신 625주년을 맞아 OK금융그룹만의 독특하고 즐거운 아이덴티티를 담은 ‘읏맨체’ 3종을 공개했다.

읏맨체 3종은 OK금융그룹의 자체 개발 캐릭터인 읏맨처럼 독특함을 자랑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OK금융그룹은 빅타이포그래피용, 제목용 서체로 지면은 물론 디지털 환경에서의 가독성을 고려해 꽉찬 넓이와 비례로 읏맨체를 디자인했다. 

읏맨체는 흔들림 없는 꽉 찬 형태의 글줄을 적용해 멀리서도 눈에 띄는 것이 특징이다.

읏맨체는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등 3종으로 구성된다. 

먼저 읏찬체는 한 눈에 봐도 이글이글한 힘찬 기운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OK금융그룹은 설명했다.

읏궁체는 장난기를 쏙 뺀 진지한 서체로 한 자 한 자에 섬세함을 담았다. 

읏뚱체는 둥글둥글 모난 곳 없이 귀엽고 엉뚱한 느낌이 느껴지도록 설계했다.

각 서체는 한글 2350자, 영어 94자, KS심볼 986자로 지원되며 읏맨 캐릭터 '딩벳'(폰트 아이콘) 15종도 함께 제공된다. 

획일적인 스타일보다는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에게 딱 어울리는 서체라는 것이 OK금융그룹의 설명이다.

읏맨체는 OK금융그룹이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사이트인 ‘읏현전’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익혀 날마다 편하게 쓰도록 만든 한글처럼 많은 사람들이 읏맨체를 쉽게 다운받아 편안하게 쓰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했다”며 “많은 분들이 읏맨체 세종을 사용해 다양한 나를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풀무원 하반기 미국서 실적 턴어라운드, 중국 성장 지속"
유안타증권 "삼양식품 하반기 추가 성장 예상, 주가는 저평가 상태"
한화투자 "영원무역 OEM 업황 자체는 호조, 미국 관세 영향 주시"
한화투자 "한세실업 원가율 상승, 하반기 상호관세 영향 본격화"
웰컴금융 "사이버공격 관련 확인된 개인정보 유출 없어, 웰컴저축은행 무관"
한수원, 홍천양수발전소 토건공사 낙찰자로 대우건설 컨소시엄 선정
차백신연구소 대표이사에 한성일 내정, 화이자 출신 백신 개발 전문가
에스디생명공학, 코스닥시장위원회에 상장폐지 이의신청서 제출
한국GM 노조 19일부터 다시 부분 파업, 21일에는 파업 시간 배로 늘리기로
우리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195명 채용 실시, 서류접수 28일까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