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이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크래프톤은 2022년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230억 원, 영업이익 3119억 원, 당기순이익 2452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2021년 1분기보다 13.5%, 2021년 4분기보다 17.8% 늘어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마케팅비 등 영업비 감소와 주식 보상 비용 등 일회성 비용이 줄어 1년 전보다 37%가 늘었고, 지난해 4분기보다는 626% 대폭 증가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1분기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 게임이 플랫폼 별로 균형 잡힌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PC부문에서는 올해 1월 배틀그라운드 무료화 이후 장기이탈사용자의 상당 수가 복귀하며 평균 월간활성이용자(MAU)수는 직전 분기 기준 3배 가까이, 유료 구매자수는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따라 PC부문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61% 늘어나고 지난해 4분기보다는 소폭 감소한 1061억원을 기록했다.
콘솔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274%,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124% 증가했다.
모바일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5%, 지난해 4분기보다 30% 증가한 3959억 원을 냈다.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의 매출은 전체 매출 가운데 95%를 차지했다.
크래프톤은 특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점유율과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신작으로 '프로젝트M'과 '칼리스토 프로토콜' 등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조만간 일정을 공개하고 본격적 사전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밖에 신사업과 관련해서는 네이버제트와 조인트벤처 법인을 설립하고 별도 조직이 2023년 1분기 알파테스트를 목표로 게임 개발과 메타버스 구현이 가능한 샌드박스 에디팅 툴을 만들고 있다.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