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생활건강 1분기 실적이 중국 화장품사업 부진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6450억 원, 영업이익 1756억 원을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9.2%, 영업이익은 52.6% 줄었다.
LG생활건강은 “중국에서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최악의 상황이 전개됐던 영향으로 화장품사업 성장이 어려웠다”며 “생활용품과 음료사업이 견고한 실적을 이어가며 중국 영향을 일부 상쇄했다”고 말했다.
사업별로 보면 화장품사업은 매출 6996억 원, 영업이익 690억 원에 그쳤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9.6% 줄었고 영업이익은 72.9% 급감했다.
중국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4%, 0.7%씩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생활용품사업 매출은 6.1% 성장해 552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6.6% 줄어 552억 원에 머물렀다.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이 수익성을 악화시켰다.
음료사업의 경우 매출은 9.9% 증가한 3927억 원, 영업이익은 2.6% 늘어난 514억 원을 달성했다. 음료 '코카콜라'와 '몬스터 에너지'가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다.
LG생활건강은 북미에서 현지 마케팅과 영업역량을 확대하며 화장품시장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4월 북미 화장품사업 확대를 위해 현지 기업 ‘더크렘샵’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