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모비스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키를 스마트폰과 연결해 디지털키로 간단히 바꿔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놨다.
현대모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한 디지털키 기능과 비대면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브링앤티(bring&T)‘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키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차량의 문을 여닫거나 시동을 걸 수 있는 앱을 말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차량 기능을 제어하고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브링앤티를 사용하면 스마트키를 디지털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브링앤티 제품 본체에 스마트키를 장착하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한다. 그 뒤 연결된 스마트폰에 제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차량을 등록하면 된다.
브링앤티는 ‘오토도어’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이 기능을 설정하면 차량에 접근하거나 멀어질 때 별도의 앱 실행 없이 자동으로 차 문이 열리고 닫힌다.
브링앤티를 활용해 대리점 및 전문 서비스 업체와 연계한 비대면 차량 관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에어컨 필터, 와이퍼 등 소모성 용품의 방문 교체, 방문 세차, 방문 타이어 교체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방문 기사에게 자동으로 디지털키가 공유되고 서비스 현황도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브링앤티는 대부분의 현대차와 기아 및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할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나 애플 등 다양한 모바일 운영 체제(OS)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 브링앤티는 공식 대리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용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4만9천 원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올 하반기까지 비대면 차량 관리 뿐만 아니라 탁송대행 등 서비스 품목을 10종류까지 확대해 이용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이미 확보하고 있는 커넥티드카 기술과 전국 단위의 AS(사후서비스) 유통망 등을 연계해 신규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