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2-04-25 13:56:35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카드가 하반기 안으로 메타버스 서비스를 출시한다.
KB국민카드는 25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 리브메이트 전용공간을 하반기 중에 선보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카드는 25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 리브메이트 전용공간을 하반기 중에 선보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카드 >
해당 공간에서는 퀴즈, 미니게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리브메이트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로블록스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인 '플레이댑 랜드' 등에 카드이용과 관련된 체험 서비스도 내놓을 계획이다.
리브메이트 고객이 보유한 대체불가토큰(NFT) 계정을 리브메이트에 연동해 NFT통합 조회, 발행과 판매를 연계하는 등의 리브메이트 내 NFT 서비스도 상반기 중에 개시할 예정이다. NFT연동이 가능한 제휴사는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하반기에 탄생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를 통해 가까운 미래에 본격적인 금융활동을 시작할 주 이용고객인 10대, 20대 초반 고객들이 메타버스에서 리브메이트 콘텐츠 및 서비스를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플레이댑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해 메타버스와 현실세계에서 활용 가능한 MZ세대 대상 다양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