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세계적인 권위의 ‘원쇼(The One Show) 광고제’에서 본상 18개를 수상했는데 해외법인과 자회사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제일기획이 9~1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6 원쇼 광고제’에서 은상 1개와 동상 3개, 메리트상 14개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광고회사가 받은 역대 최다 수상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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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잃기획이 중국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전개한 '실종어린이 잠금화면' 캠페인. |
원쇼광고제는 1973년에 시작된 뒤 칸 광고제와 런던 디앤애드(D&AD) 등과 함께 글로벌 광고업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올해 60여 개국에서 2만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제일기획은 18개 수상작 가운데 13개가 해외캠페인에서 나왔다. 미국과 유럽, 중국, 인도, 중동 등에 위치한 해외법인과 자회사가 활약했다.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비영리단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중국에서 펼친 ‘실종어린이 잠금화면’ 캠페인이 은상 1개, 메리트상 2개 등 모두 3개 부문의 상을 받으며 가장 주목받았다.
제일기획은 중국에서 아이를 잃어버렸을 때 아이의 사진과 신상정보를 주변 사람들에게 즉시 전송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제작해 배포했다.
제일기획 영국법인이 삼성전자, 로얄셰익스피어컴퍼니와 진행한 ‘리:셰익스피어’, 스페인법인의 ‘애니멀카피라이트’, UAE법인의 ‘삼성칼리마록’, 인도법인의 ‘얼굴기부’ 등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제일기획의 자회사로 영국에 본사를 둔 아이리스는 아디다스의 ‘부럽겠지질투날만큼’ 캠페인과 지프의 ‘초상화’ 캠페인으로 모두 3개의 메리트상을 받았다. 맥키니가 미국에서 진행한 삼성전자의 ‘언박싱알림'도 메리트상을 수상했다.
국내에서 집행한 ‘KT 올레tv 안부알림 서비스’ 캠페인은 동상과 메리트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노인 고독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V를 독거노인의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로 활용하는 내용을 담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