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2022-04-18 12:10:5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 벤처·창업기업과 이를 뒷받침한 투자·지원기관을 찾아 훈장과 표창 등을 수여한다.
중기부는 4월18일부터 6월10일까지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이끈 우수 벤처·창업 기업과 유공 정부포상 대상자를 찾는다고 18일 밝혔다.
▲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벤처창업 유공 포상은 혁신을 만들어온 모범 중소기업들이 존경받는 문화를 만들고 정부의 벤처·창업 활성화 지원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포상 제도다. 1997년부터 실시됐다.
포상분야는 △벤처활성화 △투자활성화 △창업활성화 △지원기관 등 4개 부문이다. 심사를 통해 산업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중기부장관표창 등이 수여된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적조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케이(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중기부는 선정된 기업의 성장요인, 혁신제품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후배 벤처·창업기업의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중기부 관계자는 "벤처·창업기업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지난해 말 기준 국내 4대 대기업보다 더 많은 고용을 하면서 국내기업 2위 수준의 매출을 이뤄냈다"며 "벤처·창업기업과 이를 뒷받침한 투자·지원기관 유공자를 적극 발굴할 것이다"고 말했다.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