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옥션 해외여행상품 판매 급증, 캄보디아 1위 LA 하와이 뒤이어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2-04-13 10:28: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마켓 옥션 해외여행상품 판매 급증, 캄보디아 1위 LA 하와이 뒤이어
▲ G마켓·옥션 '2022 해외여행 트렌드'. < G마켓 >
[비즈니스포스트] 정부가 해외입국자의 자가격리 면제 방침을 발표한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은 정부가 해외입국자들에게 자가격리 면제 방침을 내놓은 3월11일 이후 4월10일까지 한 달 동안 해외여행상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기간에 해외 항공권 판매는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9배(876%) 넘게 급증했고 현지 투어상품도 8배(7815) 이상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국내 항공권 판매량은 3% 증가하는 데 그쳐 변화가 거의 없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G마켓·옥션은 "해외여행 보상 심리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미뤘던 신혼여행이나 효도여행 수요도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해외여행도 가까운 곳보다는 먼 나라로 가려는 이들이 많았다. 

같은 기간 해외항공권 판매순위를 보면 캄보디아(6시간)로 향하는 항공권 판매가 가장 많았고 로스앤젤레스(11시간), 하와이(8시간) 등이 뒤를 이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는 오사카(2시간), 다낭(5시간), 후쿠오카(1시간)가 인기가 많았다. 

해외항공권 구매층도 2019년에는 남성 고객 비중이 43%였지만 올해 처음으로 51%을 넘어섰다. 이 가운데 50대 이상 고객 비중은 32%로 2019년(24%)보다 보다 증가했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은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에 대한 보상심리로 이전에는 선뜻 결정하기 쉽지 않았던 여행지에 대한 인기가 높다"며 "위생과 방역 수준을 고려해 사전에 철저하게 여행을 준비하는 경향이 뚜렷해진 것도 특징이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OCI홀딩스 지주사 전환요건 유예로 한숨 돌려, '최연소 여성임원' 대표 이수미 능력 ..
OCI홀딩스 '트럼프 정책 불확실성' 너무 크다, 이우현 AI 시대 태양광 사업 확장 ..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제네시스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 공개, 내년 1월 국내 출시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