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가 미국에서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로 뽑혔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가 29일(현지시각) 미국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 ‘카즈닷컴(cars.com)’이 발표한 ‘2022 전기차 톱픽’에서 ‘최고의 가족용 전기차’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카즈닷컴은 올해 처음 실시한 전기차 톱 픽에서 차량 이용 특성 등을 기준으로 가족용, 가성비, 출퇴근용, 럭셔리 등 4개로 나눠 각 부문별 최고의 전기차를 선정했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 5를 선정한 이유로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꼽았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5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실내공간 활용성 측면에서 이점이 있는 전기차의 특징을 가장 잘 대변한다"며 “외관 크기는 소형 SUV 수준이지만 내부는 훨씬 더 개방적이고 다양한 짐을 운반할 수 있는 유연성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5가 'V2L' 기능을 통해 가정집에 공급할 수 있는 수준의 전력을 외부에 제공할 수 있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 더불어 승객이 승하차할 때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는 점도 강점으로 언급했다.
제니 뉴먼 카즈닷컴 편집장은 “아이오닉5는 가족이 함께 장·단거리 여행을 갈 때 넓은 실내 공간 덕분에 커다란 짐도 적재하기 편리하다”며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슬라이딩 시트를 비롯해 파노라마 선루프, 편안한 승차감 등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