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SMBM)은 최근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메인넷, NFT, 펀드 조성 등 블록체인 분야의 포괄적 파트너십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 SM브랜드마케팅 > |
SM엔터테인먼트가 대체불가토큰(NFT) 진출을 공식화했다.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SMBM)은 최근 세계 최대 가상자산거래소인 바이낸스와 '메인넷, 대체불가토큰(NFT), 펀드 조성 등 블록체인 분야의 포괄적 파트너십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SM브랜드마케팅과 바이낸스는 P2C(Play to Create) 생태계 구축을 위해 블록체인,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진출과 에코펀드 조성 등을 추진한다.
P2C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이 지식재산(IP)를 게임, 음악, 상품, 춤 등 여려 형태의 콘텐츠로 재창조하고 이를 대체불가토큰화 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이성수 SM브랜드마케팅 대표는 "P2C 생태계 조성과 블록체인 분야에서의 사업 확장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렌 하이 바이낸스 NFT 총괄은 “K팝 팬들이 SM엔터테인먼트의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재창조하며 P2C를 즐길 수 있도록 기술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