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는 “이용자의 70%인 MZ세대가 자신의 보험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삶에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핀크는 국내외 주요 보험사 8곳과 제휴를 맺고 상품 종류를 △자동차 △운전자 △병원비 △어린이 △재테크 △생활보장 등 카테고리로 다각화했다.
골프, 학폭보장보험, 폰 액정안심보험 등의 이색보험도 추가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마음에 드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면 각 보험사 페이지로 넘어가서 보험료 조회 및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핀크는 고객의 보험 가입 현황을 분석 및 검진해주는 ‘보험검진 서비스’도 보험몰에 탑재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 상품을 상세하게 점검할 수 있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핀크는 향후 보험몰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계해 서류 발급 없이 실손 보험료를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소비 내역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권영탁 핀크 대표이사는 “자발적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 MZ세대의 보험 소비 성향을 반영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보험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보험몰을 선보인다”며 “마이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보험 제휴사 및 상품 확대로 고객의 편익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