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그라운드X 한재선, 23일 AI와 NFT 주제로 대화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2-02-21 17:33: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와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가 인공지능(AI)과 대체불가토큰(NFT)의 결합에 관한 비전과 정보를 공유한다.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그라운드X 한재선, 23일 AI와 NFT 주제로 대화
▲ 카카오브레인은 23일 밤 9시30분부터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서 라이브 토크쇼 ‘커티스의 상상할 수 없는 질문(Unthinkable Question)’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은 23일 밤 9시30분부터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에서 라이브 토크쇼 ‘커티스의 상상할 수 없는 질문(Unthinkable Question)’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커티스는 김 대표가 사용하는 사내 영어 이름이다. 김 대표는 지난해 9월부터 '음mm’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AI 기술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있다.

23일 토크쇼에서는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를 초대해 최근 블록체인 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대체불가토큰(NFT)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두 대표는 최근 카카오브레인의 NFT 발행을 포함해 예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NFT 사례를 공유한다. 

행사는 약 1시간 반 동안 진행되며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김일두 대표는 “AI가 만들어내는 작업물과 디지털 자산이 결합해 새로운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토크쇼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의 미래상을 함께 이야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AI) 연구전문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은 이용자가 텍스트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모델 '민달리'를 개발한 회사다. 

그라운드X는 카카오그룹에서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와 관련된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씨넷 선정 '최고 로봇상' 수상
GM 'LG엔솔에 공장 매각' 이어 전기차 전략 더 후퇴, 구조조정에 대규모 손실
KB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올해 메모리반도체 영업이익 133조 전망"
영화 '아바타:불과재' 관객 수 500만 넘어서, OTT '모범택시3' 3주 연속 1위
한국투자 "네이버 커머스부문 고성장, 두나무 인수도 긍정적 변화"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로봇용 AI칩 개발 완료, 올해부터 병원·호텔 등에 적용
IM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상향, 수주 확대에 따른 매출 증가 안정적"
하나증권 "미국 석유기업 트럼프 회동 기대감, 에쓰오일 SK이노베이션 주목"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글로벌 성장 지속할 것, 올해 히트 제품군 확장"
NH투자증권 "KT&G, 주주환원 정책·신사업 모멘텀으로 투자매력 높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