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KH필룩스 주가 급등, 투자한 회사가 코로나19 치료제 동물실험 성공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2-02-08 16:12: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H필룩스 주가가 대폭 올랐다.

KH필룩스가 투자한 바이러스 연구개발(R&D) 전문기업 바이오텐에서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가 동물을 대상으로 한 전임상실험에서 치료효과를 보인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KH필룩스 주가 급등, 투자한 회사가 코로나19 치료제 동물실험 성공
▲ KH필룩스 로고.

8일 KH필룩스 주가는 전날보다 14.11%(295원) 뛴 2385원에 마감됐다.

7일 KH필룩스는 바이오텐이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연구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식품 특허 소재로 등록한 '텐큐민S플러스'가 코로나19 감염동물 대상 실험에서 치료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실험에 따르면 코로나19에 감염된 햄스터(중증 감염모델, 폐병변도 62%, 폐병변 개선율 1%)에게 이 치료제를 4일 연속 투여한 결과 최대 31.2%의 치료효과를 보였다. 

폐병변과 폐부종, 폐충혈 및 폐포벽 등을 현저히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KH필룩스는 설명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이 치료제는 코로나19 돌연변이에서도 치료효과가 높은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바이오텐은 텐큐민S플러스의 동물대상 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로 사람 대상 임상실험도 신청할 계획을 세웠다.

KH필룩스는 조명 제품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다. 전자제품에서 전자파 장애를 제거하는 부품 등을 생산하는 소재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한화솔루션 미국서 태양광 패널 재활용 설비 가동, 규제 의무화에 대응
지난해 팔린 수입차 중 30%는 전기차, 2024년보다 84.4% 증가
K배터리 1~11월 세계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15.7%, 전년보다 3.5%p 하락
엔비디아 젠슨황 "슈퍼칩 '베라 루빈' 양산", 자율주행 플랫폼 '알파마요' 공개
공정위 '통합 대한항공' 독과점 10개 노선 재분배, 티웨이 '알짜' 인천~자카르타 노..
TSMC 주가 '낙관론'에 모간스탠리 가세, "AI 반도체 매출 연평균 60% 성장"
삼성전자 '갤럭시 북6 시리즈' 공개, 최대 30시간 동영상 재생 지원
현지언론 "LG엔솔-GM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 인력 감축 시작, 생산도 중단"
이 대통령, 시 주석 이어 중국 '2인자' 리창 총리 등 핵심 권력자 연쇄 회동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시설 투자에 제약 해소" 분석, ASML 주가 역대 최고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