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삼성 글로벌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6위로 밀려, 애플 부동의 1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2-01-28 11:29: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 글로벌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6위로 밀려, 애플 부동의 1위
▲ 브랜드파이낸스의 2022년 브랜드가치 순위.
삼성이 영국 브랜드 평가기관의 글로벌 기업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상위권을 유지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주요 5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기업의 매출과 성장 전망, 소비자들의 애착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해 점수로 매긴 뒤 이를 금전적 가치로 환산해 집계하는 방식이다.

애플 브랜드가치는 3550억8천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약 35% 늘어나며 브랜드파이낸스 조사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아마존이 2위, 구글이 3위, 마이크로소프트가 4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 대형 IT기업들의 브랜드 순위가 그대로 유지되며 강세를 보였다.

월마트는 5위에 오르며 유통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가치를 나타냈다.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1072억8400만 달러로 집계돼 6위에 올랐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약 5% 늘었지만 순위는 월마트에 밀려 한 계단 내려왔다.

메타로 회사이름을 변경한 페이스북이 7위, 중국공상은행이 8위, 화웨이가 9위로 뒤를 이었다.

현대차그룹은 72위, SK그룹은 73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한국 기업으로서 브랜드가치 상위 순위권에 들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컴그룹 '변방' 한컴라이프케어, '방산 전문가' 김선영 어떻게 괄목상대 영..
김연수가 맡은 한글과컴퓨터 아버지 때와 뭐가 다를까, 사업 재편의 마지막 퍼즐 AI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인수 15년 '대를 이을 기업'으로 키워, 오너 리스크는 현재 진행형
한국금융지주는 김남구 오너 위상 굳건, 그런데도 지배구조 개선 목소리 나오는 이유
[씨저널] 한국투자증권 순이익 너무 좋다, 김남구 증권 의존 너무 높아 종합금융그룹 가..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 임기 1년 얼마나 이어갈까, 김남구 '한 번 믿으면' 파격적 ..
[채널Who] 보령 제약사 넘어서 우주 헬스케어 기업 될 수 있을까, 김정균 미래 전략..
[씨저널] 정주영 넷째동생 '포니정' 정세영과 아들 HDC그룹 회장 정몽규 가족과 혼맥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