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유진투자증권,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콜라보 수제맥주 '따상주' 출시

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 2022-01-20 17:41: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를 대상으로 친근하고 유쾌한 투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 대상으로 20일부터 '한주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콜라보 수제맥주 '따상주' 출시
▲ 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 대상으로 친근하고 유쾌한 투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일부터 '한주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한주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수제 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크래프트'와 협업해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콜라보 수제맥주 '따상주'를 출시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주식투자 열기를 맞아 MZ세대의 성공 투자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고민하던 중 이들이 수제 맥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콜라보 맥주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플래티넘크래프트와 논의를 거쳐 주종을 MZ세대가 선호하는 화이트 에일(White Ale) 맥주로 결정하고 성공 투자를 응원하기 위해 맥주 이름을 '따상주'로 선택했다. 주가 상승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맥주 패키지도 '빨간색'으로 디자인했다.    

플래티넘크래프트는 2002년 설립된 수제 맥주 1세대 기업이다. 여러 기업, 각종 단체와 콜라보를 통해 '퇴근길', '순한IPA', '인생에일' 등 다수의 수제 맥주를 출시했으며 국제대회 수상 기록이 75개에 이른다. 

따상주는 벨기에식 밀맥주 제조기법이 적용됐으며 오렌지껍질과 코리앤더 씨앗을 활용해 크리미한 거품과 풍부한 오렌지 향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5.0%, 가격은 3500원이다. 

4캔 1만 원 행사를 통해 1개당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0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2월부터는 전국 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유진투자증권은 따상주 출시와 함께 캠페인 뮤직비디오 '한주해'도 선보인다. 성공 투자를 기원하는 투자자의 마음을 대변하는 내용으로 트로트 히트곡 '한잔해'를 '한주해'로 개사했다. 

70초 분량의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방송인 권혁수 씨가 1인 5역을 담당해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두 배로 형성된 뒤 상한가에 이르는 것)'을 원하는 주주들의 심정을 코믹하게 풀어냈다. 한주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채널 '유진투자증권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들에게 한주해 캠페인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캠페인 내용을 담은 인스타툰 3편도 21일부터 25일까지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정종원 유진투자증권 브랜드전략팀장은 "유진투자증권은 작년 네이버 웹툰 '신입일기'를 연재하고 메타버스 지점을 출범하는 등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면서 "이번 한주해 캠페인도 그 연속선상에서 기획된 것으로 주식투자와 수제맥주를 모두 선호하는 MZ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플래티넘크래프트와 의기투합하여 선보이게 됐다"고 캠페인 배경을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