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손오공 주가 장중 급등, MS의 블리자드 인수 계획에 이틀째 강세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2-01-20 11:49: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손오공 주가가 장 중반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게임업체 블리자드를 인수할 계획을 세웠다고 밝히면서 블리자드와 국내 게임 유통 파트너 계약을 맺은 손오공 주가가 이틀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손오공 주가 장중 급등, MS의 블리자드 인수 계획에 이틀째 강세
▲ 손오공 로고.

손오공 주가는 20일 오전 11시45분 기준 전날보다 9.12%(265원) 급등한 3170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18일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리자드를 687억 달러(약 81조9천억 원)에 인수할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 콜오브듀티 등 세계적 인기를 끄는 게임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게임업체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포스트 최고경영자(CEO)는 “게임은 오늘날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엔터테인먼트 분야다”며 “이번 인수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국내 토종 완구기업 손오공은 블리자드와 국내 유통 파트너 계약을 맺고 게임 패키지 유통과 판매를 하고 있다. 이 밖에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등 캐릭터 완구와 피셔프라이스, 바비인형 등 마텔 완구, 닌텐도 등 게임 패키지를 할인마트와 온오프라인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손오공 주가는 19일에는 상한가에 거래를 마쳤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김민석 "부동산 정책 수단으로 세제는 가급적 뒷 순위, 선거 의식한 것 아니다"
성수4지구 재개발 조합, 재입찰 공고 뒤 하루도 지나기 전에 돌연 취소
'중대재해처벌법 1호' 삼표 회장 정도원 1심 무죄, 양대 노총 "검찰 항소해야"
경제부총리 구윤철 "5월9일 이전 매매 계약 후 4∼6개월 내 잔금 때 다주택자 중과,..
금감원장 이찬진, 증권사 CEO 간담회에서 "부동산 PF 부실잔액 여전히 많아"
기업은행장 장민영 19일째 출근 못해, 노조 "체불임금 지급 대책 가져와야"
[10일 오!정말] 국힘 오세훈 "서울을 지키는 데 미쳐있다"
코스피 기관·외국인 순매수 5300선 강보합, 원/달러 환율 1459.1원 마감
미국 백악관, 한국 국회 대미투자특별법 특위 구성에 "긍정적 진전"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해외확장' 통했다, 올해 '순이익 2조' 성장엔진 든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