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한컴인텔리전스, 디지털 트윈 기술 보유한 기업 '스탠스' 인수

안정문 기자 question@businesspost.co.kr 2022-01-19 10:40: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컴인텔리전스가 사물인터넷(IoT)과 메타버스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해 기업을 인수했다.

한컴인텔리전스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보유한 기업 ‘스탠스’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컴인텔리전스, 디지털 트윈 기술 보유한 기업 '스탠스' 인수
▲ 한컴인텔리전스 로고.

디지털 트윈이란 실제 환경이나 물체를 가상세계에 구축해 시뮬레이션과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예측을 하고 최적화 결과를 다시 현실세계에 반영하는 기술을 말한다.

스탠스는 디지털 트윈의 가상 공간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생성, 가공, 분석 등과 관련한 과정의 모든 주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2017년에 설립된 스탠스는 다수의 특허 보유와 행안부 장관상 등의 수상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21년에는 국내 100대 인공지능(AI) 기업에 선정됐다.

한컴인텔리전스는 자체 개발한 사물인터넷 기술 네오아이디엠(NeoIDM)에 스탠스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한다. 

이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수집 데이터 시각화 및 관제 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지난해 인수한 메타버스 전문기업 한컴프론티스와 협력해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기술 교류도 함께 추진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전기차 의무 판매량 2030년 50% 맞춰라', 정부 정책에 업계 "테슬라·BYD만 ..
[현장] KT 위약금 면제에 가입자 쟁탈전, 신도림 테크노마트는 지금 '페이백' 경쟁에..
국힘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찾아 '호남 이전론' 비판, "백년대계 정쟁거리로"
일론 머스크 xAI 새 데이터센터에 200억 달러 투입, 투자 유치 자금 '올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